방통위는단말기유통법폐지이전이라도통신사간마케팅경쟁을활성화하기위해소비자가통신사를변경할시혜택을받을수있는전환지원금제도를최근도입했다.
2025년과2026년전망은2.0%를제시했다.이전전망치가각각1.8%,1.9%였던것에서높였다.
10x리서치의설립자마커스틸렌은"최근시장변동성으로인해ETF유입이기대치를충족하지못할경우조정이계속될수있다"고내다봤다.
기업데이터연구소CEO스코어에따르면지난해500대주요기업중사외이사가이사회안건에전부찬성한기업이90%이상이다.지난8일기준으로주주총회소집공고보고서를제출한181개상장사를대상으로조사한결과다.조사대상기업의사외이사는전체안건에대해서99.3%찬성했다.
연준정책결정권자들의중립금리(neutralrate)추정치는오랫동안제자리걸음을해오다가약간상향됐다.중립금리추정치가더크게높아진다면이른바'고금리장기화'(higherforlonger)테마에더욱힘이실릴수있다.
긴축정도를줄이는첫인하자체엔별다른영향이있겠지만이후인하횟수와속도에영향을줄수있어서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연구개발은불확실한경영상황을극복하고기업의성장동력을발굴할수있는수단이라는점에서꾸준한투자와지원이필요한분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