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합의이후30년이지나도록일본경제는살아나지않았다.물가는줄곧예전보다낮아졌다.아베신조전총리가이끄는정권이재정을풀면서물꼬를찾으려했지만,쉽게나아지지않았다.'오늘이제일비싸다'라는디플레이션은소비와자금융통에모두해악이었다.어두운전망에경제가꼬여버려서다.
개장전인민은행은이날오전달러-위안거래기준환율을전장대비0.0062위안(0.09%)올린7.1004위안에고시했다.이는전날고시된달러-위안환율인7.0942위안보다소폭높은수준이다.
22일투자은행(IB)업계에따르면폭스바겐파이낸셜은내달15일께1천억원규모의공모회사채를찍을예정이다.만기는2년~3년물등을중심으로검토하고있다.내달초진행할수요예측결과등에따라최대1천500억원까지증액발행에나설것으로보인다.
[최욱기자]
철강과이차전지를'미래를여는소재'로규정하고,국가경제를이끌초일류기업으로발전시키겠다는것이다.
지난19일에는'AAA'한국주택금융공사가1.5년물채권모집으로1천300억원발행을마치기도했다.발행금리는3.57%로,기준금리와의차이를더욱좁혔다.같은날입찰에나선'AAA'부산항만공사역시3년물과5년물을모두민평보다낮은금리로찍었다.
국토부는K-패스가만19세이상성인을대상으로하고경로·장애인·유공자를구분하지않으므로K-패스와GTX할인프로그램을비교해더경제적인방법을선택하라고조언했다.
이날일본증시에서종목별로는고무,은행,운송장비관련주가가장큰폭으로상승했고광업,의료정밀관련주가가장큰폭으로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