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도표,아슬아슬'올해3회인하'유지…중립금리추정치소폭↑
자동차는전기차와자율주행차로,반도체는비메모리와인공지능(AI)반도체로,배터리는전고체배터리로혁신을거듭하는식이다.
-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통화완화를앞두고단기국채금리는여전히높은수준에머무는반면,장기국채금리는낮은수준에서안정된모습을보이면서연준이고민에빠졌다.21일(현지시간)월스트리트저널(WSJ)에따르면연준이올해말금리인하를목표로하는가운데미국의가계와중소기업이원하는정도로인하가빨리이뤄질수없는상황인반면,회사채시장을활용할수있는대기업과주가상승의이점을누리는투자자들은금리인하가당장필요해보이지않는상반된상황에놓였다.연준은전일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올해금리인하계획을계속유지했다.연준의기준금리인연방기금(FF)금리의변화는은행예금과머니마켓펀드(MMF)등다양한단기금리에큰영향을미치지만,회사채와같은장기금리에미치는영향은미약할수있다.애틀랜타연방준비은행이계산한바에따르면연준의목표금리는현재3.9%에서4.7%사이가돼야한다.
하반기에는SiC(실리콘카바이드)GaN(갈륨나이트라이드)등전력반도체와마이크로LED기술을적극적으로개발하고오는2027년까지시장에진출한다.
이성해이사장은"GTX는SRT터널과마찬가지로2.2㎞구간마다21개의비상구를설치했다"며"만일의상황이발생하면가장가까운비상구에서외부공기를흡입하고인근비상구에서공기를배출한다.승객은열차에서하차해가까운비상구로이동하면된다"고설명했다.
-일본제조업의체감경기가다소개선됐다.다만,10개월연속위축국면은이어졌다.21일S&P글로벌에따르면일본의3월지분은행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예비치는48.2를기록했다.전월보다1포인트높아졌다.다만,절대적인수준에서위축국면은지속됐다.일본제조업PMI는작년6월이후기준선인50선을밑돌고있다.우사마바티S&P글로벌이코노미스트는"생산량과신규주문의하위지표가부진했지만,민간기업의수요여건은더욱개선됐다"고말했다.서비스업PMI도전월보다나아졌다.3월예비치는54.9로전월보다2포인트올랐다.작년5월이후최고치다.
이날기자회견중'현재어머니와연락을주고받고있냐'는한기자의질문에막내아들인임종훈사장은잠시머뭇거렸다.
아울러건설·제조·수출중소기업에대한법인세납부기한3개월직권연장을성실히안내하고,사업에현저한손실이발생한법인의납부기한연장신청도적극검토해달라고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