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파월의장이뒤이어내놓은양적긴축(QT)속도둔화(QT테이퍼링)언급도증시입장에서는반길만한것이었다.이후장마감까지증시는훈풍을타고내달렸다.
뉴욕에서RFI가인가를받은것은이번이처음이다.이로써RFI는런던과홍콩,싱가포르,파리,프랑크푸르트등에이어뉴욕까지주요금융거점으로확대했다.
최부총리는"배당확대에따라주주에게실질적인혜택이더돌아갈수있도록배당확대기업주주에대해높은배당소득세부담을경감할것"이라고도했다.
존도나호나이키최고경영자(CEO)는성명을통해"우리는나이키의다음성장장을주도하기위해필요한조정을하고있다"며"다년간의새로운혁신주기를구축하고,브랜드스토리텔링을강화하며,도매파트너와협력해시장을향상및성장시키는과정에서진전이있었다"고말했다.
이중경영권영향은이사를선임·해임할수있고지배구조에영향을미칠의사가있다는것을의미한다.금융당국은지분보유보고시점에서경영권에영향을미칠구체적계획이없더라도경영권영향목적이있다면보고의무가발생한다고보고있다.
반면,또다른글로벌자문사ISS는현재KT&G를겨냥하고있는행동주의펀드플래쉬라이트캐피탈파트너스(FCP)와뜻을같이하며,글래스루이스와는정반대의의견을제시했다.
업권별로보면저축은행의PF대출연체율이6.94%로3개월전보다1.38%p나급등하며가장많이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