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현재종투사는미래에셋·한국투자·NH투자·KB·삼성·하나·신한투자·메리츠·키움등9개사다.
마이크론은회계연도3분기에는분석가들이예상한60억2천만달러를상회하는66억달러의매출을기록할것으로예상했다.
또한"지금은시중의유동성이부족하고부동산등실물경제에도부족한캐피탈을메꾸는부분이필요하기때문에대출시장도많이보고있다"고덧붙였다.
그는"연준이숙취로깨어날수는있어도,아직(파티용)펀치볼이사라진것은아니다"라고덧붙였다.
이에대해우에다총재는"작년에이어확고한임금상승이이어질가능성이높다"며"임금과물가의선순환이강화됐다는점이확인됐다고생각한다"고설명했다.
20일(미동부시간)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전장보다401.37포인트(1.03%)오른39,512.13으로거래를마쳤다.
※원전정책지속가능성확보방안수립착수(22일석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