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달러-원이BOJ결과를소화한이후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경계감을반영할것이란관측도있다.최근미국물가지표가예상치를웃돈후연방준비제도(Fed·연준)매파위원의목소리가커질수있어서다.
다만원화가단기적으로강세로완전히돌아서는것도어렵다고전망했다.반도체회복모멘텀이얼마나지속할지,우리나라경제의펀더멘털회복이언제가시화할지불확실하기때문이다.
역내시장참가자들이처리해야할차액결제선물환(NDF)픽싱포지션은중립수준으로파악됐다.
캐나다의2월CPI는전달보다는0.3%상승해시장의예상치인0.6%상승을밑돌았으나전달의보합에서상승했다.다만계절조정기준으로는전달보다0.1%올랐다.
또올해1월착공한여주~원주복선전철을차질없이건설해원주시민의교통여건을획기적으로개선하겠다고부연했다.
콘퍼런스보드의선행지수는실업보험청구건수,제조업체신규수주,민간주택신규허가,주가,소비자기대치등10개항목을기초로추산한다.
아시아장에서달러인덱스는추가로하락했다.이에달러-원도1,320원대중반까지낙폭을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