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밤스위스중앙은행(SNB)의전격적인금리인하등으로중앙은행들의긴축기조탈피에대한기대가이어졌다.연방준비제도(Fed·연준)도6월에는금리를내릴것이란전망이강화됐다.
21일(현지시간)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에따르면2월미국기존주택판매(계절조정치)는전월대비9.5%급증한연율438만채로집계됐다.
3월서비스업PMI예비치는51.7을기록하며2월의52.3보다악화했지만,여전히확장국면을이어갔다.
다른업계관계자역시"건보자금집행으로'AA+'이하일부공사채와은행계여전채,우량회사채중만기가2년이상인물량들이강하게발행거래되고있다"며"펀드설정일등을맞추기위해서는발행물을담는게수월하다보니이를중심으로유동성유입효과가상당한상황"이라고전했다.
이외에도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했는데,이는0.25%포인트3회인하를반영한수준이다.동시에경제전망요약(SEP)을통해올해국내총생산(GDP)성장률을2.1%예상해12월의1.4%에서상향조정했다.
그는이어"현재로서는경제적안녕과일치하는근원인플레이션율이2%보다다소높다"며"친환경에너지전환과타이트한노동시장과같은공급망압력이경제의가격을끌어올리고있다"고지적하기도했다.
라스곤은엔비디아에대한투자의견을'시장수익률상회'로,목표가는1천달러로제시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