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지난19일BOJ는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금융완화정책의핵심인8년만에마이너스금리를해제하기로결정하며-0.1%였던단기정책금리를0~0.1%정도(무담보콜익일물금리)로17년만에끌어올렸다.아울러BOJ는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폐지해1%로정했던장기금리변동폭상한선을없앴다.
A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연준이6월인하에나선다면한국은행도7월인하가수월할것이기때문에국고금리도중단기물을중심으로다소하락할것으로보인다"며"다만최근의박스권을뚫을정도는아닐것"이라고말했다.
이사회의장은사내이사가맡는것이일반적이지만,이사회의독립성과견제및균형의거버넌스를구축하기위해우선두개계열사에우선도입할계획이다.
앞서제롬파월연준의장도3월에는인플레이션이내려가고있다고확신할수있는지점에다다르지않을것이라며금리동결을시사한바있다.
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FOMC는시장에큰충격을주지않으려고할것같다"면서"점도표에서올해금리인하폭이기존3회에서2회로조정된다고하더라도제롬파월기자간담회에서다소도비시(비둘기파)한발언으로균형을맞추려할것"이라고말했다.
전문가들은연내금리인하가능성이커진만큼증시반등의기회가될것으로내다봤다.
실적측면에서도채권시장경색이후취급했던고금리예금이작년말저금리로전환하면서예대마진효과로인해충당금적립분을상쇄할수있다는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