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하지만JB금융임추위는얼라인측의요구가과도하다고일축하며,향후독립성우려와이해충돌의여지가있어모두받아들이긴힘들다고맞받았다.
우리금융의경우순이익감소여파로배당금이지난해1천130원에서1천원으로줄었지만,총주주환원율은26.2%에서33.7%로7.5%p올랐다.
21일다우존스등주요외신에따르면쉬안창넝PBOC부총재는기자회견을통해"지준율을추가로인하할여력이있다"고말했다.
한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오늘은간밤FOMC회의에서연내인하횟수축소가없어서대체로안도하는장세를보였던것같다"며"국내인하에는큰문제가없겠다는정도의느낌을받았다"고말했다.
또다른업계관계자는"기관들이타깃하는수익률은크게바뀌지않았지만,최근국고채금리가단기간상승하면서크레디트물절대금리도올라스프레드부담이비교적적어졌다"며"회사채발행시장비수기이기도한터라여전채를중심으로발행물공백효과를톡톡히누리는모습"이라고분석했다.
직접낙찰률은17.2%였다.앞선6회입찰평균인20.2%를밑돌았다.
그는"1,340원에서는네고물량저항을받으면서상단저항이나오고있다.1,340원이그동안쉽게뚫린레벨은아니지만매수가세게나온다면뚫고올라갈가능성도배제할수없다"고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