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첫거래에나선소셜미디어업체레딧은상장첫날38%올라투자자들의증시열기를돋궜다.
주요금융지주는배당을늘리고자사주를소각하는등의주주환원방안을강화하겠다는입장을주총에서피력할계획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홍예나기자=20일아시아시장에서미국주가지수선물은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기준금리결정과경제전망발표를앞두고약보합에서등락했다.
이후대만중앙은행의기준금리인상발표와차익실현매물유입이하방압력을더했다.22일중앙통신에따르면시장의예상과는다르게전날대만중앙은행은인플레이션억제를위해기준금리를2.00%로인상했다.
업종별로기술주와제약주,필수소비재,부동산주등이하락했다.
하지만이날오전S&P글로벌의3월미국제조업및서비스업구매관리자지수(PMI)가발표된후국채금리는일제히낙폭을줄였고단기물은금리상승으로돌아섰다.
크래프톤은사업보고서자금지출계획에서올해예상투자규모가약7천600억원이라고밝혔다.지난해(3천200억원)의두배이상이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