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재무부10년물물가채발행1.932%…약한수요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내달19일1천300억원의채권이만기를맞는다는점에서차환을위해이번발행에나선것으로풀이된다.
한편,달러-원환율은전일보다10.30원내린1,329.50원에개장했다.
하루짜리콜금리는3.529%,거래량은12조5천41억원으로집계됐다.
실적악화로더해연체율도급등하는등자산건전성에도빨간불이켜졌다.
일본은행의금융정책이전환기를맞았지만달러-엔환율은오히려상승폭을확대했다.
그러면서"앞으로예산집행과정에서애로사항에대해서는주무관청이국토교통부와적극적으로협의해정책적지원을아끼지않을것"이라고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