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전문가들은일본은행(BOJ)가정책변화와함께시사한내용을살펴볼때,단기적관점에서엔-달러,엔-원화환율이급변하지는않을것으로전망했다.
▲日재무상"환율,펀더멘털반영해안정적으로움직여야"(상보)
달러-원은달러강세와위안화약세등을반영해상승압력을받으며두자릿수상승세를기록했다.
연합인포맥스(화면번호6411)에따르면20일오후3시9분현재(이하미동부시각)뉴욕외환시장에서달러-엔환율은150.931엔으로,전일뉴욕장마감가150.895엔보다0.036엔(0.02%)상승했다.
ING는아울러"중기적인관점에서강력한임금상승은소비증가와지속가능한소비자물가로이어질수있다"면서4~5월소득데이터에서임금인상의영향을확인할수있으며,'골든위크'연휴전큰보너스지급도기대할수있다고설명했다.
역외달러-위안은중국당국의위안화절하고시이후상승했다.중국과홍콩증시도부진했다.
이날한주요외신은노드스트롬이비상장사로전환하는방안을모색하고있다고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