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인상을단행하면서마이너스금리에서벗어났다.시장이예상한결과였지만,향후일본국채금리의상승가능성과이에따른미국채금리영향에대한경계심은강화됐다.
아울러"상반기신속재정집행목표인388조6천억원달성을차질없이추진중"이라며"3월중국민생활과밀접한사업을중심으로자금배정을강화해신속집행에차질이없도록할것"이라고강조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문정현기자=대만중앙은행이기준금리를깜짝인상한것은아시아중앙은행이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행보를반드시뒤따르지않을수있다는신호라고무디스애널리틱스가분석했다.
도쿄증시1부를모두반영한토픽스지수는12.00포인트(0.43%)상승한2,808.21을나타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19일비즈니스인사이더에따르면미국코네티컷에본사가있는월드퀀트가전세계의학생들과학자들을대상으로글로벌인재를찾는프로젝트의일환으로이날부터5월15일까지진행되는투자대회를개최했다.
간밤미국2년국채금리는4.40bp하락한4.6940%,10년금리는3.20bp내린4.2970%를나타냈다.
캘퍼스는지난해6월말기준운용자산(AUM)이약4천600억달러(600조원)에이르는글로벌주요기관투자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