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이번결정에서9명의위원중7명이금리인상에찬성하고2명이반대했다.
파월의장이2%의인플레이션목표치달성의지를보여줬지만,연준의물가전망치는다소다른모습이었다는점을WSJ은지적했다.경제전망요약(SEP)에서올해근원개인소비지출(PCE)가격지수상승률(전년대비)전망치가2.6%로이전대비0.2%포인트높아져서다.
이에금융권에선정상PF사업장에대한금융공급등정상화를위한노력을지속하겠다는입장을내놨다.
※2024한-아프리카정상회의경제협력행사준비본격화(21일조간)
(뉴욕=연합인포맥스)진정호특파원=미국재무부가160억달러규모로진행한10년만기물가연동국채(TIPS)의입찰에서약한수요가확인됐다.
CRS(SOFR)금리도하락했다.
연준도향후경제경로를모르는것은마찬가지다.다만통화정책을결정하는주체이기에당장은시장참가자들도그들의전망을기준점으로삼아전략을세울수밖에없는게현실이다.연준의과도한자신감이걱정은되지만이를토대로미리움직이긴어렵다.출구전략을마음속한편에묻어두는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