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은"원주가기회발전특구로지정되면원주의소부장(소재·부품·장비)기업들과밀접하게관련된기업들이원주로이전해서시너지를내게될것"이라며"앵커기업유치를통해반도체등원주의산업들이지역의중추산업으로자리잡고관련기업들의투자도더확산할것"이라고했다.
차파트너스는당초목표였던자사주전량소각은달성하지못했지만,회사의전향적인태도를끌어낸데의미를부여하는모습이다.
▲WSJ"연준의수수께끼…단기금리높고장기금리낮고"
민간풀은4년전인2020년까지만해도운용규모를3조원이상으로늘리는등성장성이기대되던OCIO먹거리였다.금융위가도입한제도하에운용되는풀이라는점에서상징성도있었다.
토마스디나폴리뉴욕주감사관은이들의보너스가전년(18만달러)보다2%감소했다며이같이추정했다.지난해월가의전체보너스풀은338억달러로전년과거의비슷했다.다만,2021년의427억달러,2020년의371억달러와비교하면크게낮아졌다.
그는이어연준이인플레이션2%목표를향한'비포장도로'를걸어왔지만언젠가는그목표에도달할것이라고덧붙이기도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지분은삼성전자가84.8%,삼성SDI가15.2%를보유하고있다.지분율을고려하면삼성전자와삼성SDI는배당금으로각각5조6천395억원과1조109억원을수령하게된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