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우리금융의경우순이익감소여파로배당금이지난해1천130원에서1천원으로줄었지만,총주주환원율은26.2%에서33.7%로7.5%p올랐다.
(서울=연합인포맥스)강수지기자=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통화완화를앞두고단기국채금리는여전히높은수준에머무는반면,장기국채금리는낮은수준에서안정된모습을보이면서연준이고민에빠졌다.
보험사는기존에보유채권을'만기보유증권'과'매도가능증권'으로분류했고만기보유증권은회계상원가로,매도가능증권은시가로평가해왔다.다만IFRS9을도입하면서보유의도에따른자산분류·재분류가불가능해지고,사업모델이나특정요건(SPPI)을기준으로채권보유형태가정해진다.
이번회의에선기준금리동결이기정사실화하고있다.FOMC위원들이올해금리인하횟수전망에어떤변화를줄지가초미의관심사다.
보도에따르면올트먼은2014년에9년동안매일서비스를사용한후레딧의5천만달러시리즈B펀딩라운드를이끌었다고블로그게시물에쓴바있다.
외국인투자자들이3년및10년국채선물을계속해서매도하면서추가강세는제한되는모습이었다.
한편이날임종윤·종훈사장은한미그룹경영에복귀한다면,1조원이상의투자를집행한다는'미래전략'을제시했다.투자를통해5년안에순이익1조원,시가총액50조원제약사로성장하겠다는청사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