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중앙은행은21일(현지시간)정례통화정책회의를열고정책금리를11.0%로25bp인하한다고밝혔다.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2021년이후처음이다.한때8%를넘나들던헤드라인인플레이션이4.40%(지난2월기준)까지떨어지면서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가능성이큰것으로점쳐져왔다.예상됐던일이긴하지만신흥국이자미국의인접국인멕시코가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보다먼저금리인하에나선것은의미를부여할만한일이다.전날제롬파월의장은기자회견에서연내금리인하방침을명확하게한바있다.이날결정은인하4명,동결1명의표결로내려졌다.멕시코중앙은행은"통화정책기조는여전히제약적이며,인플레이션이예측기간에3%목표로수렴하는데계속해서도움이될것"이라고설명했다.
-네가지기술지표가주가에부정적인신호를지속해서주면서미국증시랠리가위험에처해있다는진단이나왔다.20일비즈니스인사이더에따르면로젠버그리서치의데이비드로젠버그대표는"주요평균이새로운기록을달성하고시장환경이강력하면,주가상승세가계속될것"이라면서도"최근의상황은그렇지않다"고말했다.로젠버그는"다우이론과하이일드채권,기술주와고위험주식등네가지기술지표에서광범위한가격상승을확인하지못할수록주요주가지수평균은더취약해지고반전위험이높아질것"이라고경고했다.그는마이너스다이버전스는주가가상승하는동안기본기술지표가하락하며더큰상승신호를확인하지못할때발생한다.강세장에서는일반적으로기초지표의상승이확인되면주가가상승하는경향이있다.그가모니터링하는기술지표중하나는다우이론이다.기업의상품판매가늘면운송기업도함께이익을볼수있다는생각에착안해다우존스운송평균지수를살펴보는것인데,사상최고치를기록한다우존스와달리운송평균지수는아직자체최고치에도달하지못하는모습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수용기자=고금리장기화로인한조달비용상승과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부실에따른대손충당금대폭확대로저축은행이지난해9년만에적자를기록했다.
역외달러-위안(CNH)환율도이날7.2656위안까지올라서며지난해11월16일기록한7.2687위안이후가장높았다.
(서울=연합인포맥스)윤시윤기자=월가의투자은행레이몬드제임스의폴라일리최고경영자(CEO)가2025년10월이전에물러날계획을밝혔다.
(서울=연합인포맥스)신윤우기자=박춘섭대통령실경제수석은올해우리경제가정부의예상에부합하게2.2%성장을달성할수있을것으로내다봤다.
지난해까지부문장과팀장으로호흡을맞춰왔던두사람은이제삼성증권의대표이사와CFO로활약하게됐다.
매체는콜금리가2016년이후마이너스권에서움직여왔지만이날평균금리가8년만에플러스로전환할것으로보인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