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세달간위안화가치는중국정부가부양책을내놓을것이란기대감에2%넘게하락했었다.
2022년초에74조원을기록했던것과비교하면약40%증가한셈이다.
-미국온라인커뮤니티기업레딧(NYSE:RDDT)이상장이후주가가장중70%가까이급등하며시장의이목을끌고있다.21일(현지시간)미국마켓워치등에따르면레딧은뉴욕증권거래소에성공적으로상장된후매수세가강하게몰리면서거래첫날인이날주가상승률이장중최대70%에육박했다.레딧의공모가액은주당34달러로결정됐다.희망공모가범위의최상단가격이다.이번기업공개로레딧과상장과정에서지분을매각한주주들은약7억5천만달러의자금을끌어모았다.레딧은47달러로첫거래를시작한뒤이날주가가56.50달러까지뛰었다.장중최고점기준으로레딧의시가총액은109억달러(약14조5천133억원)에달했다.앞서2021년레딧이상장을처음추진했을때기업가치는약100억달러로평가받기도했다.전세계적으로초저금리환경에서유동성이넘쳐나면서기업가치도거품이끼었던시절이었다.하지만1년뒤유동성거품이꺼지면서레딧의기업가치도하향조정될수밖에없었고레딧의상장도미뤄지게됐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30년국채선물은88틱오른132.16에거래됐다.전체거래는101계약이뤄졌다.
키방크는넷플릭스의콘텐츠품질이개선되고있으며,이는넷플릭스에긍정적인주가상승촉매제로작용할것이라고주장했다.
지난1월대법원에서주식양도소송패소가확정된홍회장은같은달30일주식거래대금을전액수령하며주식소유권을한앤컴퍼니로이전했다.
매체는세계경제포럼(WEF)자료를인용해전세계기업중34%는소유주로여성이등재됐다고전했다.고대디(GoDaddy)의집계를보면,지난2021년영국에서직원10명미만규모의소규모기업중40%는여성이운영한다.전년보다8%포인트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