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백엑스팻택스서비스의최고경영자(CEO)인마이크월리스는"지난일년간시민권포기를고려하는해외체류미국인비율이20%에서30%로크게늘었다"고말했다.최근조사는2월에해외체류미국인1천명을대상으로실시됐다.
(서울=연합인포맥스)윤시윤기자=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인상에나섰으나정책변화가선반영된금융시장은향후금리추가인상여부를주목하고있다.
이날발표된S&P글로벌HCOB유로존3월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는45.7로잠정집계됐다.이는전달의46.5에서추가하락한것으로시장의예상치인47.0을밑돈것이다.
그런데,BIS는굉장히다양한요인을정성적으로평가할수밖에없다고보고있습니다.그래서팬데믹이후로중립금리가예상보다올랐을가능성을배제할수없지만,이런결론을둘러싼불확실성은매우크다고밝혔는데요.불확실성이크다고하는이유는중립금리와변동요인간의관계가시간이지나면서통계적으로유의미하지않고불안정한경우가많아졌기때문이라고설명했습니다.
업계관계자는"건보가레포펀드를통해특히여전채를많이매수하고있다"며"레포펀드로레버리지를일으키면집행자금대비규정상으론4배,일반적으로2.5배가량매수해약세로돌아섰어야할여전채수급을뒷받침하는모습"이라고말했다.
사업보고서상엔없지만최근호주에너지기업우드사이드와도10년간50만t을공급받는계약을체결하는등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에따른LNG가격급등으로홍역을치른가스공사가선제적인물량확보에매진하고있다.
그러나신용평가사는여전히신세계건설이신용위험에노출돼있다고짚었다.
다른업계관계자는"기준금리가더이상올라갈가능성이없다보니레포펀드와같은레버리지펀드를사기가좋아졌다"며"보통은레버리지를쓸때일부는공사채,은행채등을담는데여전채는레포펀드처럼비교적만기가짧다는점에서수요가더몰리는모습"이라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