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연합인포맥스국가별정책금리(화면번호8844)에따르면마이너스기준금리를운용하던주요국들은코로나를전후로인상을실시했다.이들은한때일본과기준금리가비슷했지만,지금은300bp이상높게형성됐다.일본은미국과도기준금리스프레드(금리차)가500bp넘게벌어졌다.
건강보험공단의채권형펀드자금집행등이약세시점을지연시킨요소로꼽힌다.건보는올초대규모자금집행으로채권몸값을높인데이어최근다시움직임에나서분위기를재차끌어올렸다.
아울러윤대통령은공시지가현실화를정부가사실상폐기했다고다시한번강조했다.
시장에서이번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도비시하게해석됐지만,내용을둘러싸고해석이분분해지고있기때문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재헌기자=일본은'G2'로불리며세계경제를주름잡을때가있었다.엔화가치가급변한'플라자합의'이후모든게달라졌고잃어버린시간을보냈다.좀처럼해소되지못한디플레이션(물가하락)에연구대상이되기일쑤였다.
전일FOMC가비둘기파적으로나오면서스와프포인트는장기물을중심으로일제히올랐다.
KT&G주총의소집절차와주주의발언권보장등총회진행절차,표결절차등이적법한지확인하기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