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양용비기자=올해5년차벤처캐피탈인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가프로젝트펀드투자에가속도를내고있다.올해에만2개펀드를결성해투자를완료했다.
BOJ가마이너스금리해제,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폐지,상장지수펀드(ETF)매입중단을발표했지만달러-엔환율은오히려급등해수출주를중심으로매수세가유입됐다.달러-엔환율이오르면수출기업의본국송환수익이늘어나고가격경쟁력도높아진다.
(뉴욕=연합인포맥스)진정호특파원=미국국채가격이상승마감했다.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를앞두고경계심속에저가매수세가나타난것으로해석된다.
지난지방선거에서국민의힘광주시장후보로출마했으나낙선했고광주시당위원장으로활동하며총선을준비해왔다.
그는"지난해메리츠금융은포괄적주식교환을통해완전모자회사지배구조를완성하고안정적인경영승계를위한조직개편을완료해원메리츠체계의지배구조로발돋움했다"며"지주중심으로그룹사들은원팀(OneTeam)이돼올해도시장을선도하는금융그룹이되겠다"고강조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美국채금리,亞서하락지속…비둘기FOMC소화
최근에는미국반도체기업엔비디아의연례개발자콘퍼런스GTC2024에서나란히전시관을마련하는등,자사제품경쟁력이우월하다고내세우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