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는마켓워치에"비트코인을2만달러,3만달러,5만달러에산사람들이테이블에서칩을몇개꺼내는것은당연하다"고말했다.
통화정책에민감한2년물금리는같은기간1.70bp떨어진4.596%를가리켰다.
20일(현지시간)코인데스크US에따르면디지털자산분석업체K33리서치의베틀룬드수석애널리스트는"최근비트코인의가격하락은지난며칠동안미국에상장된비트코인상장지수펀드(ETF)에대한실망스러운자금유입과맞물렸다"며"이는부분적으로투자자들이FOMC가끝나기전에위험을감수하는것을경계했기때문"이라고분석했다.
그런데도일본10년물국채금리는하락했고엔화는약세를나타냈다.달러-엔환율은지난해11월16일이후최고치인150.9엔까지고점을높였다.
그러면서"독일의상속세최고세율은30%로우리나라의50%다낮고기업규모와관계없이공제가된다.일정요건을충족하면100%감면되기도한다"고소개했다.
한편이날주총에서는장인화신임대표를포함해사내이사4명,사외이사3명을선임하는안건이모두통과됐다.
21일A은행의외환딜러는"충분히매파적일수있는물가지표를확인했음에도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외면했다고본다"라며"파월의장의금리인하의지가강한듯하다.시장의6월인하기대도70%까지올라갔다"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