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월스트리트근로자들이받은연간보너스가17만6천500달러(한화약2억3천621만원)를기록했다고호주파이낸셜리뷰(AFR)등주요외신이20일(현지시간)보도했다.토마스디나폴리뉴욕주감사관은이들의보너스가전년(18만달러)보다2%감소했다며이같이추정했다.지난해월가의전체보너스풀은338억달러로전년과거의비슷했다.다만,2021년의427억달러,2020년의371억달러와비교하면크게낮아졌다.디나폴리감사관은"시장변동성과인력증가에따른결과"라고설명했다.월가의근로자는작년에19만8천500명으로집계됐다.전년에는19만1천600명수준이었다.현재뉴욕시의일자리중9%정도는증권업과연관됐다고디나폴리감사관은부연했다.이추세는최근감소세다.작년뉴욕의증권업고용은2000년과비교해1.3%축소했다.
박진호교보생명지속경영지원실장은21일연합인포맥스와의인터뷰에서소위'고무줄회계'논란이있었던업계내분위기에서교보생명만큼은다르다는이야기를듣고싶었다며과대평가도,과소평가도아닌우리의과거와현실,미래를원칙주의에따라공정하게평가하고현실적으로내다보는데집중했다고말했다.
미국과유럽등주요선진국과벌어진금리탓에일본투자자들은지난2022년,25조엔규모의외화채를순매도했다.외화표시채권을매수할때발생하는환헤지비용이너무컸기때문이다.
노무라분석에따르면지난2022년12월과지난해6월,12월등일본10년국채금리가급등했던당시전후로한국10년국채금리의상승폭이가장컸다.
이복현금감원장도지난13일기자들과만나"내부적으로법률검토를하셔야할것이고,거액의법률비용을사용해로펌배를불리는식으로할지는분석해보면결론이나올것"이라며"이사회등과소통이필요하기때문에시간이걸릴것"이라고말했다.
21일손해보험업계에따르면삼성화재,DB손해보험,메리츠화재,현대해상,KB손해보험등대형손보사의1~2월평균자동차보험손해율은80.48%였다.
▲美국채10년물4.2970%(-3.20bp)
한중개회사관계자는"오랜만에플러스금리가나타나신선했지만,마이너스금리해제가이미예상되고있었기때문에혼란없이거래가진행됐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