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석결과에서도결합후당사회사가가격을인상할유인이있는것으로나타났다.
또주식매수(매도)후6개월이내에매도(매수)해얻은단기매매차익은반환청구의대상이될수있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광주은행도임기가끝난남택준상임감사후임으로윤창의전금감원부원장보를뽑았다.
IFRS17체제에서유리한장기인보험상품의경쟁력을높여시장에적극대응한결과였다.지난해장기보장성신규매출은23%를기록했으며이를통해장기보험총매출도6.9%증가했다.
연준도향후경제경로를모르는것은마찬가지다.다만통화정책을결정하는주체이기에당장은시장참가자들도그들의전망을기준점으로삼아전략을세울수밖에없는게현실이다.연준의과도한자신감이걱정은되지만이를토대로미리움직이긴어렵다.출구전략을마음속한편에묻어두는셈이다.
반면이사회가제시한정관변경안과5명의이사후보자에대해서는모두찬성했다.
WSJ의연준개혁안나열은여기서끝나지않았다.지난2022년미국상원에서지역연은총재임명을정치권이주로해야한다는의견이나왔다.지역연은개수를5개로축소하자는내용도포함됐다.연준의영향력을줄이자는취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