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연준의수수께끼…단기금리높고장기금리낮고"
특히자동차산업이엔저와미국경제호황으로혜택을받았습니다.지난10~12월분기에는자동차산업의순익성장이가장높았죠.기계도엔저로부터혜택을받는수출산업이지만중국경제가부진에서탈출해야활기를띨수있는분야입니다.
21일일본재무성에따르면2월무역수지예비치는3천794억엔의적자를기록했다.지난해같은기간보다59.2%가감소했다.
투자자들이주목한부분은금리전망치다.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했다.0.25%포인트씩3회인하를예상한셈이다.
계속되는엔화약세에이날스즈키이치일본재무상은전일에이어재차구두개입성발언을내놓기도했다.
금융회사지배구조법에따르면특수관계인을제외하고본인이금융회사의의결권있는발행주식을10%넘게보유하고있으면대주주적격성심사대상이된다.
지난해보험업계에도입된IFRS17은보험사CFO들의고민을키운원인이다.현대해상역시IFRS17도입에따른변화와감독당국의계리적가정가이드라인여파에서자유로울수없었다.
동일한조건의시계열에서미국소비재산업의크레디트스프레드는바이든대통령재임기간이트럼프재임기간보다낮다.금융산업역시마찬가지다.기술(테크)산업도상황은비슷하다.채권시장은트럼프정부아래서에너지기업들의신용안정성을유독높게평가했다는뜻이다.이러한인식이되살아나는지를지켜봐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