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다만,OECD는2022년5월부터2024년2월사이에한국물가가4.3%오른것으로집계했다.미국(5.2%),영국(7.5%),OECD평균(8.1%)대비낮은수준이다.
유로-엔환율은164.67엔으로,전장165.14엔보다0.47엔(0.28%)하락했다.
한국거래소는규정변경을통해채권이상장되어거래된이후발행과정에서의오기재,납입불이행으로발행이취소되는사례를막고자했다.지난1월한화는금리오기재로결국발행을취소했으나,이미상장되어투자자의혼란이가중됐다.
국내에서는금융권의경우선임사외이사제도를의무화하고있지만일반기업에는의무사항이아니다.
C은행의딜러는"점도표에서연내3회금리인하전망을유지했지만,대부분의연준위원의금리전망은다소올랐다"라며"완전히완화적이라고보기엔어렵다"라고말했다.
내년말과내후년말금리전망치는각각3.9%,3.1%로예상했다.기존의3.6%,2.9%에서상향한것이다.
그는"시장은점도표가올해3회인하에서2회인하로일부수정될것이라는생각이그래도절반정도는있었던것같다"며"보수적인포지션혹은숏(매도)포지션을가져갔던쪽이손절하면서간밤미시장은세졌던것같다"고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