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분야심사역으로활약하던그는2005년부터문화콘텐츠분야를주목하기시작했다.문화콘텐츠투자입문초기영화프로젝트투자에집중하던그는현재애니메이션캐릭터지적재산(IP)과관련한기업을집중적으로발굴하고있다.
기업의규모가커지면규제와조세부담도커질수밖에없지만규제는지나치게강해지고지원은턱없이부족한게현실이라고언급했다.
현재각은행은배임여부와관련한법률검토를진행중으로결과가나오는즉시아사진에공유하고,신속하게처리한다는입장이다.
그러면서반대이유로변재상후보자의기업가치훼손이력을들었다.
박실장은리스크는선제로두텁게,번돈은딱번것만큼만적은것뿐이라며보수적이란표현보다도그저정확하게회계처리를하려고했다는표현이적확해보인다고설명했다.
-팬데믹사태전낮은인플레이션의시대당시만해도스위스중앙은행(SNB)은가장적극적으로'환율전쟁'(통화가치약세유도)을벌였던중앙은행이었다.대표적안전통화중하나로꼽히는스위스프랑의강세로자국의인플레이션이너무낮아지자SNB는돈을찍어외화를적극적으로사들이는대응법을취했다.이과정에서SNB의보유자산은눈덩이같이불어났다.미국주식까지꽤많이사들인탓에SNB는'애플주식을들고있는중앙은행'으로불리기도한다.SNB보유자산의확대는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나일본은행(BOJ)이양적완화(QE)를통해보유자산을늘린것과본질적으로같다.경제규모가작은스위스의속성으로인해자국자산대신해외자산매입에치중했다는점이다를뿐이다.'FX양적완화'라고이름붙일만한SNB의돈풀기는10년넘게이어져오다가팬데믹사태를맞아대전환을맞게된다.치솟은인플레이션을잡기위해자국통화의강세를유도(역환율전쟁)할필요가생겼기때문이다.
다만,제2-2호의안이부결되면서제3호의안이었던자사주전량소각제안에대한안건도자동으로폐기됐다.
낭만적인면모덕분에손후보는항상'공무원같지않은사람'이라는관가의평가를들었다고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