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보험경영및아시아보험시장에대한풍부한경험과식견도갖췄다.한스브랑켄내정자는벨기에에위치한다이렉트보험사'YUZZU'CEO를거쳐2017년4월부터2021년8월까지AXA일본다이렉트CEO를역임했다.그의전략적비전과비즈니스전문성은벨기에와일본모두에서AXA의성장과성공에크게기여한바있다.
(세종=연합인포맥스)이효지기자=한국수력원자력은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주최'2022/23LACP비전어워드'지속가능경영보고서부문에서대상을받았다고20일밝혔다.
탄소차액계약지원제도(CCfD)도도입한다.CCfD는저탄소기술개발에대한투자및비용을보전하는장치로,CCfD계약을맺은온실가스배출기업이저탄소기술사용에지출한비용이CCfD계약가격을초과한경우국가로부터그차액을지원받는제도다.
엔화약세에일본재무상은재차구두개입성발언을내놨다.
정부와한은은금융권자체적으로충분히감내가능한상황이므로타분야로리스크가전이될가능성은극히제한적이라고했다.
반면,보험사는1조3천억원,상호금융과저축은행등여전사는3천억원과2천억원씩감소했다.
리스는다른기업으로부터잠시임대차빌려온설비나물건등의자산을의미하는데,이부분을부채로계산해재무제표에반영해야하는만큼임차점포가많으면그만큼순익이급감하고부채비율은높아지게된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