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2월CPI는전달보다는0.3%상승해시장의예상치인0.6%상승을밑돌았으나전달의보합에서상승했다.다만계절조정기준으로는전달보다0.1%올랐다.
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수치는지난2월에19.9를기록한데서크게반등했다.
상품물가상승률이1.8%에서1.1%로,서비스물가상승률이6.5%에서6.1%로낮아졌다.
그러면서"니케이225지수는가격부담에조정받을수있으나환율과의상관성이낮아질수있는대외적변수가많아기회가될수있다"고짚었다.
장중고점은1,340.80원,저점은1,336.00원으로장중변동폭은4.80원을기록했다.
초단기물인오버나이트는-0.065원이었고탐넥(T/N·tomorrowandnext)은-0.21원에호가됐다.
그는"최근모멘텀은단기적으로지속될수있다고보지만,얼마나더상승할여지가있는지에대해서는여러위험신호가나타나기시작했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