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이번에3선에성공하게되면경제관료출신의원중에서도고참급반열에오르게됩니다.
이밖에이코노미스트지는일본의높은국가부채비율을문제로꼽았다.작년일본의국내총생산(GDP)대비국가부채비율은255%를기록했다.이중정부의금융자산을제외해도비율은159%로두수치모두선진국중가장높은수준이다.이에일본은그간저금리에도부채이자에정부예산의약9%를지출했다.
조사대상15개품목중반도체(148.2)는27분기만에최고치를보여전체수출산업을주도하며선박(127.6),자동차·자동차부품(124.5)등8개품목도2분기수출여건이개선될것으로보인다.
현대위아는장기차입금을줄이면서운영자금으로만기가1년이내인단기차입금을활용했다.작년말단기차입금은전년동기보다약120억원늘어난504억원을나타냈다.
이번조달에앞서국내대형증권사를중심으로한대표주관수임경쟁이치열했던것으로전해진다.국내대형증권사의네트워크를활용해세일즈역량을극대화하고자한것으로풀이된다.이어신한투자증권이단독주관사로이름을올리면서경쟁력을인정받은모습이다.
김전무는"실물이몸이면금융이혈액같은존재인데혈액이없으면사람이살수없다"며"기업이니까돈을벌어야하지만못지않게사회적인책임도있기때문에그런부분들은양쪽을조화롭고균형있게했으면좋겠다"고말했다.
다음달총선이후PF발위기가불거질수있다는우려에대해금융당국은정치적인판단은없다고선을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