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금융감독원에따르면엄대표는회계부서로부터내부보고를받는과정에서영업이익급등과당기순이익흑자전환이라는호재성정보를사전에인지하고,배우자및지인명의의차명계좌로회사주식을매수했다.
▲나이키,분기실적예상치상회…시간외주가4%상승
SK하이닉스의이러한선제공격에,삼성전자는업계최초로D램칩을12단까지쌓은HBM3E실물을GTC에서전시했다.
해당공장은전공정에AI가적용된최첨단'드림팩토리'로,지난달첫양산시작과함께본격가동에들어갔다.이르면8월,늦어도10월에는수율등에서의미있는숫자를낼것으로기대된다.
조업일수를고려한일평균수출액은23억5천만달러로11.2%증가했다.이기간조업일수는14.5일로1년전과같았다.
그는"주식투자자들은향후국채금리가재차상승해주식시장이제약받을가능성이작아졌다는것에안도한것으로주식시장의밸류에이션을위축시킬우려가약화한만큼이제투자자들의관심은1분기어닝시즌으로옮겨갈것"이라고내다봤다.
이날오후일본중앙은행인일본은행은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2007년2월이후17년만에금리인상을단행했다.대규모금융완화를위해추진했던수익률곡선제어(YCC)를폐지하고상장지수펀드(ETF)와부동산투자신탁(REIT)매입도중단하기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