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송하린정필중한상민기자=재작년까지만해도외부위탁운용관리(OCIO)시장에큰관심을보였던금융투자업계가달라졌다.
교보생명은지난해3분기까지6천억원넘는당기순이익을냈지만,4분기결산에서일회성비용을반영하면서실적이다소줄었다.IFRS17원칙에따른선제비용처리로생긴일회성요인탓이다.특히연금보험생존율확대에따른연금지급금액이3천억원가까이늘었고,보험계약대출가산금리인하로인해400억원수준의손실이발생했다.이를제외할경우연간이익체력은8천억원대에육박한다.
20일(현지시간)씨티그룹은엔비디아의인공지능(AI)개발자콘퍼런스(GTC)를참가한결과긍정적으로판단한다고전했다.
글래스루이스는한국대표브랜드'에쎄체인지'를출시했고,글로벌궐련(CC)매출의사상첫1조원돌파를이끈공로를인정한다라며최고운영책임자(COO)및최고재무책임자(CFO)로서풍부한경험을해온점과전문성을고려할때,차기최고경영자(CEO)로선정하는것은논리적선택이라고설명했다.
이어지는파장은신용리스크폭증이다.기업의디레버리징에디폴트(채무불이행)가발생한다.주식시장타격은필연적이다.글로벌금융위기와코로나팬데믹(대유행)등으로불거진재정확대가경제를망치는'자승자박(自繩自縛)'의악순환인셈이다.
유로-달러환율은1.08430달러로,전장1.08650달러보다0.00220달러(0.20%)내렸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아시아장에서달러인덱스는간밤104선을찍고내려온후103.9대로상승세를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