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달러-원은1,330원대후반으로하락출발했다.국내증시호조와1,340원상단인식을유지하면서1,330원대중반진입을시도하기도했다.
-미국의지난해4분기경상적자가전분기보다약간줄었다.미국상무부는21일(현지시간)4분기경상적자가전분기대비16억달러(0.8%)줄어든1천948억달러로집계됐다고발표했다.이는월스트리트저널이집계한시장예상치인2천66억달러보다작았다.3분기경상적자는2천3억달러에서1천963억8천만달러로수정됐다.4분기국내총생산(GDP)대비경상적자비중은2.8%로전분기의2.9%에서0.1%포인트하락했다.상무부는경상적자가소폭줄어든데는2차수입적자가줄어든것이상품적자확대를대체로상쇄했기때문이라고설명했다.상품및서비스수출과해외거주자소득은총19억달러늘어난1조1천800억달러로집계됐다.상품및서비스수입및해외거주자들의이전은3억달러증가한1조3천700억달러로집계됐다.경상수지는상품수지와서비스수지,소득수지등을포함하는개념이다.
잠깐의커피브레이크뒤에는특강이시작됐다.주제는'AI트렌드및비즈니스인사이트'로김덕진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겸세종사이버대학교교수가단상에섰다.
이날달러-원은전장대비10.10원하락한1,329.50원에개장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와부합하게올해실업률전망치는4.0%로0.1%포인트낮춰졌다.2026년실업률전망치도마찬가지였다.실업률은계속해서낮은수준을유지할것이라는예상인셈이다.
상공의날기념식'은국가경제발전과지역사회에기여한상공인의노고를위로하기위해1964년에제정된법정기념일이다.
철강과이차전지를'미래를여는소재'로규정하고,국가경제를이끌초일류기업으로발전시키겠다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