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달러-엔환율은한때151.82엔대로오른후150엔대초반까지하락했다다시반등했다.
그는"이번FOMC성명이여전히매우비둘기파적(완화적)이었다"라고덧붙였다.
월배당도많이주고,가격도잘오르는그런상품이있으면참좋겠는데그렇게완벽한상품은찾기어렵겠죠.
그는"당장은안도감에증시도상승하고달러-원은상승을되돌리는움직임이있는것같다"라면서도"물가지표가높은수준을지속하면금리인하횟수를유지하기어려울수있다"라고말했다.
다만,분쟁조정기준안수용에따른배임가능성과금감원의과징금제제감경방침의불확실성등불확실성이많아사외이사들을설득하는데애를먹고있다.
링크솔루션투자는'오픈워터소부장2호펀드'를재원으로활용했다.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의투자는이번이3번째다.2021년11월과2022년11월에이어이달추가자금를집행했다.향후제조업패러다임전환을주도할것이라고판단해지속적으로베팅하고있다.
대통령실은19일홈페이지의'사실은이렇습니다'코너를통해"한국은미국,영국,경제협력개발기구(OECD)등주요국과물가상승률을비교했을때선방했다고평가할수있다"며"최근우리물가는하향안정화흐름으로올해말2%대초반까지도달할전망"이라고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