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월스트리트근로자들이받은연간보너스가17만6천500달러(한화약2억3천621만원)를기록했다고호주파이낸셜리뷰(AFR)등주요외신이20일(현지시간)보도했다.토마스디나폴리뉴욕주감사관은이들의보너스가전년(18만달러)보다2%감소했다며이같이추정했다.지난해월가의전체보너스풀은338억달러로전년과거의비슷했다.다만,2021년의427억달러,2020년의371억달러와비교하면크게낮아졌다.디나폴리감사관은"시장변동성과인력증가에따른결과"라고설명했다.월가의근로자는작년에19만8천500명으로집계됐다.전년에는19만1천600명수준이었다.현재뉴욕시의일자리중9%정도는증권업과연관됐다고디나폴리감사관은부연했다.이추세는최근감소세다.작년뉴욕의증권업고용은2000년과비교해1.3%축소했다.
21일(현지시간)비즈니스인사이더(BI)에따르면피치는"이번사이클에서사무용부동산가치는현재까지35%하락했다"며"아직금융위기당시의47%하락보다는가치가높은상황이나최근상황을살펴보면하락세가둔화할것으로보이지않는다"고진단했다.
아시아장에서달러인덱스는추가로하락했다.이에달러-원도1,320원대중반까지낙폭을키웠다.
애틀랜타연방준비은행이계산한바에따르면연준의목표금리는현재3.9%에서4.7%사이가돼야한다.
지난번QT과정에서미국명목국내총생산(NGDP)대비은행지급준비금잔액비율은7%안팎수준까지떨어졌다.이7%선을경계로사태가터졌다는얘기다.
아울러불법스팸을줄이기위해통신사들이상반기중시행하기로한전송자격인증제,삼성전자와통신3사가개발한스팸필터링서비스,통신분쟁조정등이용자편익증진을위한조치들도주제로올랐다.
고객을기만하고,설명의무를해태해상품을팔았다면제재받고,손실의일정수준을물어주는것은자본주의금융시스템은물론법치주의에도부합한다.정보의비대칭성이큰고난도상품을팔때은행이더성실하게설명해야한다는강력한책임을부여하는것도그래서다.물론종잣돈을더크게불리는데만온통관심이쏠린투자자들은각종리스크와투자손실시발생할수있는책임문제등에대한은행의장황한설명이귀찮을수도있다.그렇다보니형식적설명과형식적서명절차로끝나는경우가많은것도사실이다.완전판매인지불완전판매인지를구분하기모호한상황들이적지않다는것이다.
외국인은3년국채선물을8천218계약순매도했고10년국채선물을6천418계약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