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날달러-원은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결과를대기하며박스권장세를나타낼수있다.
마지막으로2025년에추가금리인상에나서야한다는신중론도있다고신문은전했다.정부가마이너스금리해제를용인했으나상징적의미가강한마이너스금리의해제와추가금리인상이경제에미치는영향은다르다는판단에서다.
또보유한자기주식에대해서는절반을3년에걸쳐소각하고나머지절반은재무탄력성확보를위해남겨두되,경영권방어등주주가치에부합하지않는형태로처분하지않겠다고밝혔다.
한양증권의자기자본이익률(ROE)은6년간평균13%로업계상위권이다.
※과기정통부,차세대원자로개발민관협력MoU체결식개최(21일조간)
연준은금리인상보다는첫금리인하를더오래기다림으로써이에대응할수있다.
(서울=연합인포맥스)김학성기자=크래프톤[259960]이인도시장공략에더욱속도를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