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앞서2021년레딧이상장을처음추진했을때기업가치는약100억달러로평가받기도했다.전세계적으로초저금리환경에서유동성이넘쳐나면서기업가치도거품이끼었던시절이었다.
프레스토랩스는싱가포르소재퀀트트레이딩회사로,프레스토투자자문지분대부분을보유하고있는모회사로알려져있다.
시장은이번회의에선기준금리동결을기정사실화한가운데분기경제전망과점도표에주목하고있다.FOMC위원들이올해금리인하횟수전망에어떤변화를줄지가초미의관심사다.
그러면서"임금인상에대한강력한전망을고려할때추가인상가능성이더높아질수있다"는단서를달았다.
박실장은리스크는선제로두텁게,번돈은딱번것만큼만적은것뿐이라며보수적이란표현보다도그저정확하게회계처리를하려고했다는표현이적확해보인다고설명했다.
미니애폴리스연방준비은행의닐카시카리총재는"현재미국경제가냉각되지않는이유는실제로예상보다높은중립금리때문이지않겠냐"고의문을제기했습니다.
한편,현대차는주총에참석하는주주들이미래모빌리티를경험할수있도록주총장입구에전시공간을마련했다.